신천지는 세상 교회들 기준에서 이단으로 분류되지만 말씀이 있기에 세상교회는 낡은 전통이고, 신천지만이 참 정통이라고 배워왔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초림 당시 이단으로 분류되어 핍박을 받았으나 결국 말씀을 이루시고 이기셨기에 이렇게 예수교회가 널리 세상에 전파되었다고도 배워왔습니다. 그런데 분명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마11:27 )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계시를 받은 자는 오직 감추었던 만나, 열린 책의 말씀을 받은 약속의 목자 이긴자 뿐이기에 그 분을 통해서만 비유가 완전히 풀어지고 실상을 통해 계시록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고 믿어왔습니다.
그런데 속상하지만 비슷한 성경 해석방법은 한국 이단의 계보를 따라 내려오는 다듬어지고 수정된 비유풀이 해석법이었습니다. 많은 이단종교들이 다니엘서, 계시록에 있는 상징들을 실제 인물과 사건에 끼워 맞추고 있습니다.
아래는 신천지보다 먼저 존재했던 다른 이단교회들의 교리내용입니다. 똑같거나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슷하다면 예수님께서 계시를 오직 이긴자 총회장님에게만 주신 것이 아니라 여러 명에게 주셨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1) 김노아(구 김풍일) 씨 설교집, 새찬송가 내용
2) 구인회 씨 교리 내용
3) 통일교 원리강론
4) JMS 교리(30개론)
다음 페이지로 이동 :